APPLE

아이맥 쇼트나고 불날 뻔 ! 애플 iMac꼭! 알아야할 주의 사항!

SSIM-DDOL 2021. 1. 6. 18:42
반응형

 

 

 

[아이맥] 2020년 마지막 아이맥! 지금이라도 사야하나?(ft.언박싱을 하긴했는데...)

애플과 MS의 자체 칩 개발 및 상용화를 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인텔 칩 기반의 마지막 아이맥이 될 2020 아이맥! 지금 사도 될까? -고민은 결제만 늦출 뿐 결국은 사게 될 것입니다. 2020년에 출시된

ssim-ddol.tistory.com

📍[아이맥] 인텔 칩 마지막 아이맥! 언박싱

📍[아이맥] iMac 27 드디어 구매하다. 

 

 

아이맥을 사고 즐거운 아이맥 생활을 하는데지금 3번째 아이맥을 받았습니다. .. 

 

아이맥을 처음 사서 너무 신나는 요즘인데 처음 구매하는 이 아이맥 때문에 마음을 졸이기도 했습니다. 

 

 

왜냐면! 첫번째 아이맥에 문제가 있어서 반품을 했는데, 두 번째로 도착한 아이맥은.. 딱 눈에 띄는 불량은 없었지만, 작은 오류들이 자잘하게 나타났는데 일단 사용을 하고 있어요. 

 

 

 

아이맥, 빅 서(Big sur) 업데이트 후 시동음이 안 들린다.

 

애플의 빅서로 업데이트되면서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은 되지만, 제가 사용하는 맥북에는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아이맥에도 이상이 없길 바랬는데 세 번째로 받은 아이맥을 빅서로 OS 업데이트를 했는데 시동음이 안들리더라구요.

 

몇 번을 확인해 봐도 시동음이 들리지 않아서 애플에 전화를 했어요. 상황을 설명하고 담당자가 알려준 대로 진행했어요. 

 

 

애플 상담 전화 

080-330-8877


 

나: 저 아이맥을 배송받아서 3일째 사용하고 있는데 , 빅서로 업데이트했는데 시동음이 들리지 않아요. 

애플: 네 고객님. 불편하셨겠어요~ 블라블라~~~

이럴 때는 블라블라(전문용어) 문제일수 있어서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같이 한번 해보실게요. 

 

나:  네~ 어떻게 하면 되죠?

애플: 먼저 아이맥을 종료해 주시고 모니터 뒤에 코드를 빼주세요. 

 

나: 네 종료는 했고 코드를 그냥 빼면 되나요? 

애플: 네 코드를 빼시고 10초 정도 있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나:..... 네 이제 연결할게요. 

애플: 코드를 연결하셨으면 전원 버튼을 누르실 텐데, 이때 전원 버튼을 누르면 애플 로고가 뜰 거예요.

그러면 바로 command, option 알파벳 p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나: 네 

애플: 그리고 나서 다시 재부팅하시면 돼요. 

 

나: 네... 이제 부팅음 들리네.... 요 감사합니다. 

애플: 네~ 고객님 블라블라~ 감사합니다. 

 

그 후

 

다시 시스템 종료를 하고 전원을 켰지만 또다시 부팅음 안 들림. 

여러번 재차 확인했으나 안 들림. 

문제는 여기서 발생 

 

펑! 💥 타다닥!

연결부에서 불꽃이 튀면서 타는 냄새와 함께 화면이 바로 꺼짐 쇼트가 났습니다. 

🔥불꽃이 생각보다 커서 너무 놀랐어요. 

 

 

열 받아서 다시 애플로 전화

쇼트가 난 상황 설명하고 방금전 불량확인차 전화했고 담당자가 시키는 대로 했는데 이렇게 되었다. 

 

여기서! 주의할 점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아이맥뿐 아니라 모든 전자기구들이 다 그럴수 있으니 모든 전기기구를 사용할실땐 조심하세요! 

콘센트에 문제가 있거나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쇼트는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맥은 쇼트가 나면 완전 망가지는 것이라 수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아이맥의 쇼트의 원인은 상담원과의 상담시 진행했던 모니터 뒤의 연결 코드를 빼고 다시 연결하라고 할 때 문제가 생긴 겁니다. 

 

 


아이맥의 경우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 상태 즉, 전류가 흐르는 상황에서 모니터 연결부에 연결할 경우 쇼트가 날 수 있으며
연결부의 코드가 완벽하게 꽉! 껴 주지 않으면 거의 대부분 쇼트가 난다고 합니다.

 

1. 아이맥 모니터 뒤쪽 연결 부에 코드를 먼저 꽉! 껴준다. 

2. 그다음 콘센트에 연결한다. 

3. 그 후 전원을 켠다. 

 

꼭 기억하세요. 

 

이때 담당자가 관련한 주의 사항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주의를 주지 않은 점 

그리고 제가 제대로 연결을 못한 점 

 

누구의 잘못이다 아니다를 떠나 

주의하셔야 합니다.!!!! 

 

 

 

 

 

쇼트 난 아이맥 수리는?

일단 저처럼 불꽃이 튈 정도면 다시 전원연결을 해도 전원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사설업체든 공식서비스센터이든 방문해서 수리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비용이 꽤 많이 든다고 합니다. 

컴퓨터 안에 중요한 자료가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꼭 조심하세요. 

 

저는 외장하드도 연결해 뒀는데 다행히 외장하드의 자료는 날아가지 않았지만, 

일단 아이맥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니 사용이 불가합니다. 

 

저는 구매 후 3일 만에 발생한 일이고 애플의 무상교환 또는 반품이 가능하기에 반품 신청을 하고 재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원칙적으로

애플에서는 구매 후 2주 이내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반품 및 교환을 진행해드릴수 있다.고 안심을 시킵니다. 

 

그리고 

애플 측에서는 가장 먼저 2차 피해는 없는지 확인을 합니다.

2차 피해는 재물, 신체의 손해가 있는지를 확인하는데 이때 2차 피해가 있을 경우 조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놀란 거 외에는 없었지만, 

만약 불이 옮겨 붙어서 말씀하신대로 2차피해가 있다면 어떻게 되는 거냐 물으니 

조사관이 조사를 진행한 후에 보상절차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조사를 한 후에 제품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 거냐 물으니 

조사 후에 논의가 가능한 부분이라 답을 드릴 수없다고 하네요.. 

 

 

저는 다행히 2주 안에 일어난 일이라 괜찮지만,

무상 교환기간 이후에 이런 상황이 생기는 거라면 1년간은 어느정도 서비스를 받을 수는 있겠지만, 최악의 경우도 상상하게 되더라고요. 

 

 

아이맥도 애플케어! 권해드립니다.

저도 이번에 세번째 아이맥을 2주간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바로 애플케어를 신청 할 예정입니다.

 

 

저처럼 아이맥을 처음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꼭 전원연결시 주의 하셔서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

📍SSIM-DDOL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GLIA3HzU8Fb2CPDvDl_SwA

📍SSIM-DDOL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sim_ddol/

──────────────────────────

Copyright 2021. ssim_ddol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