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l`s Life

애드센스 승인! 이젠 블로그 방치하지 말자!

SSIM-DDOL 2020. 9. 30. 21:31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노마드의 삶 

언택트시다의 노마드의 삶을 추구하고 

그렇게 살고자 많은 분들이 공부도 하시고 연구도 하시죠. 

근데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온 미래의 삶을 현재의 내가 따라가기 힘들어서 

너무 지치고 어려워서 잠시 포기하기도 했어요.  

 

 

블로그! 그거 뭐 어렵겠어? 

 

저도 사진찍고, 글쓰고, 포스팅 하고 

이게 뭐 어렵겠어? 했지만

막상 해보면 쉽지 않은 것이 블로그 였고

직장을 다니면서 블로그를 취미가 아닌 것으로 접근하다보니 스트레스가 되고 

업무가 많다는 이유와 잘 모르겠다는 이유로 블로그를 방치했어요. 

특히나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더더욱 ..

네이버에 익숙해진 제겐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지난 5월... 이후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고

그냥 일단 블로그를 만들어 놓은 것만으로도 만족! 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티스토리는 수익형블로그? 그게뭐야? 너무 어려워.

티스토리가 수익형블로그가 많다는 것을 알지만

그렇게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구글의 승인까지 있어야 한다는 것 또한 알고 있었기에 

티스토리가 더더욱 어렵게 다가왔어요. 

 

 

그런데! 

최근 인스타나 네이버블로그에 #애드센스승인 이 쉬워졌다는 글들을 확인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저는 뭐... 그려러니 했는데, 

오늘! 딱! 추석연휴의 시작이고 집에서 여유시간을 즐길 수 있었기에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정말! 4개월만에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했어요. 

 

이게 일시적인 것일수도 있고 앞으로 계속 이럴수도 있겠지만, 

정말 말처럼 쉬워졌고 승인이 까다롭지 않아졌다면 

뭐... 나도 한번 해보지 싶어서 

 

몇몇 블로그와 유튜브를 보고 따라했어요. 

HTML이 뭔지도 모르고 어디다가 뭘 하라는 건지도 모르겠는데, 

일단 다른 분들의 정보를 보고 따라했어요. 

 

 

 

그러면서도 

나처럼 이렇게 관리도 안하고 방치해둔 사람까지 해주겠어? 

1일 1포스팅으로 열심히 하시는 분들도 몇번이나 승인이 거절 되었다고 하는데... 

오히려 블로그자체에 크게 욕심을 내지 않았다 보니 

큰 기대 없이 신청했어요! 

 

 

 

하라는대로 신청절차를 밟고 나니 #사이트를검토중입니다 문구가 나타나요. 

 

신청후에 오랜시간 걸리거나 승인거절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있었지만,

최근에는 몇시간만에도 승인이 되기도 한다고 해서 혹시... 싶기도 하다가도 설마... 하며 현실을 직시하고

마찬가지로 방치해 두었던 네이버블로그에 밀린 포스팅을 정리하고 

간단한 포스팅 하나올리고 쉬고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어요!

띠링!

메일이 왔어요

평소처럼 광고나 혹은 알림메일인줄 알았는데 눈앞에 보이는 #애드센스 라는 글자

메일 제목이 "축하합니다.... " 설마.. 

오후 1시 쯤에 신청했는데 

지금 8시도 안되었는데??? 

 

 

 

메일의 본문을 확인해 보니!

승인!!!

 

여러분! 이렇게 방치된 블로그에도 광고를 붙일수있게 해줬어요 

구글이요... 

 

저는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자 하거나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남들이 다 하니까 나도 해본건데 

그러다가 수익이 나면 좋은거고 아님 말고.. 라는 마음이었는데

이렇게 광고가 붙을수있게 되니 

갑자기 티스토리에 정이 가기 시작하네요. 

 

 

 

애드센스승인메일을 받고 애드센스홈으로 가서 하라고 하는대로 했어요

언제부터 제 포스트에 자동광고가 생성될지 모르고 

그것으로 과자값이라도 수익이 생길지는 모르지만,

수익이 아니라 저는 지금 그냥 애드센스승인 자체만으로도 좋아요. 

 

 

 

 

구글의 정책이 바뀐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인지 

일시적으로 광고를 주는 것인지.. 

정확한 이유도 모르고 이로인해 어떤 변화가 생길지에 대해서도 전혀모르지만

그동안 꽤나 까다로웠던 애드센스승인이 

너무나도 손쉽게 이뤄지고 나니 의아하면서도 기분은 좋네요. 

 

 

 

 

 

 

앞으로도 저의 블로그는 막~~~ 화려해지거나 달라질것없이 지극히 평범한 한 사람의 공개적인 일상이고 생각으로 꾸며지는 공간이 되겠지만, 애드센스승인으로 조금씩 도전하고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할 의지와 욕심이 생기네요.

 

 

저도 된다면

누구나 되지 않을까요? 

 

 

추석연휴동안 가족들과 기분좋은 명절되시고, 

이왕이면 저처럼 방치된 것들을 확인 해보세요. 

 

저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될지 이제 고민하고 생각하며 추석맞이를 할 준비를 합니다. ^^

 

 

 

 

www.instagram.com/p/CFwkztJjAg_/

 

Instagram의 ddol_kki.ssim님: “와우!!!!이런!! #애드센스#애드센스ᄉ

좋아요 11개, 댓글 0개 - Instagram의 ddol_kki.ssim(@ssim_ddol)님: "와우!!!!이런!! #애드센스#애드센스승인 #adsense 블로그가 1일1포스팅ᄋ

www.instagram.com

 

https://blog.naver.com/simji0520

 

까칠심지'깨알 HOUSE : 네이버 블로그

평범해서 특별한 인생

blog.naver.com

 

반응형